금융거래는 물론이며, 입찰, 계약, 계산서 등에 두루 쓰이는 범용인증서 및 사업자인증서는 업무 처리가 편리한 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다만, 공인인증서발급 절차를 조금 까다롭게 여기는 분들이 계시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쉽게 공인인증서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발급은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 신청, 신원확인과 서류 제출, 발급 순으로 이뤄지는데, 사업자인증서 당일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전국 우체국 및 기업은행에서 쉽게 당일발급이 가능한 한국정보인증을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당일발급은 우체국이나 기업은행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해당 서류를 재출하셔야 하며, 찾아가는 서비스이 경우 신청하신 곳으로 우체국 집배원이 방문하는 방식으로 대체적으로 5일~6일 정도 소요됩니다.
공인인증서 신청 페이지 ☞ [ 바로가기 ]
신청 페이지에서 약관 동의에 모두 동의를 선택한 뒤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해 계속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고 나면, 신청정보 입력란이 나타나는데요. 업체명을 비롯한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청정보 입력란에서 업체명 및 사업자등록번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 업태, 업종, 발급용 임시번호를 맞게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항을 빠짐없이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나 개인 등 구매자 유형에 따라 작성 양식이 다르게 표기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이제 서류제출 장소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먼저 우첵국이나 기업은행에서 당일발급을 할 경우 서류제출방법에서 고객직접방문을 선택한 뒤 원하시는 지점을 선택해 확인을 눌러줍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신 경우 집배원이 방문할 주소, 수령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등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정보 및 서류제출방법까지 입력을 하셨다면, 결제금액을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신청번호를 비롯한 발급용 임시번호, 신청정보, 제출서류 등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신청번호와 발급용 임시번호는 사업자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정보인 만큼, 반드시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결제하기를 눌러 계속 진행하시면,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하는 결제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물론이고, 가상계좌, 실시간 이체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결제 후 신청서를 출력해 선택하신 서류 접수처로 방문하시거나 집배원 방문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사업자인증서의 경우 날인된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사진식별이 가능한 대표자의 신분증 앞면 사본 1부 등을 구비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서류를 다 제출하셨다면, 이제 인증서 발급 차례인데요. 인증서는 등록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먼저 등록번호를 통한 인증서 발급 방법은 서류 제출 후 받는 접수증에 있는 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 나타나는 약관에 동의한 후 저장할 매체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되며,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신청번호와 인증서 종료, 유효기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선택한 분이라면, 먼저 해당 이메일의 첨부 파일을 확인한 후, 발급용 임시번호와 사업자 등록번호 등 신청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 후 매체선택 및 암호 설정을 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공인인증서만드는법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인인증서 신청 페이지 ☞ [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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